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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ra_인프라/Rail_Water_철도_내륙수운

핀란드_북극철도(Arctic Railway)

1. 북극과 중부 유럽을 연결하는 철도 프로젝트 이니셔티브

 

- 핀란드는 북극과 중부 유럽을 연결하는 철도 프로젝트를 제시하였음. 핀란드 교통부장관(Anne Berner)201611월 초 열린 북유럽이사회에서 철도 프로젝트에 대한 핀란드 정부의 입장을 발표하였음

 

201510월 전 EU커미셔너이자 현 핀란드 올리 렌(Olli Rehn) 경제부 장관은 우리는 베를린과 북극해 간의 철로 연결을 원한다고 강조하였음. 또한 2015년 말 전 핀란드 총리 파보 리포넨(Paavo Lipponen)은 유럽연합집행기관(European Commission) 총재인 장클로드 융커(Jean-Claude Juncker)와의 양해각서에서 ‘EUEU남부와 북부 교통 네트워크상에서 마지막 미연결 부분인 남부 핀란드부터 노르웨이 키르키네즈(Kirkenes)까지 철로 연결을 위한 프로젝트를 착수하여 북극해에 대한 물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시점이다라고 강조함

 

- 이 프로젝트의 배경은 핀란드 북부지역의 풍부한 광물과 금속자원을 중부 유럽으로 연결시키는 것에 있음. 노르웨이 기업 야라(Yara)가 소유한 프로젝트인 랍랜드 지역 소크리(Sokli)광산도 포함되어 있음

 

미꼬 카르나(Mikko Karna) 하원의원은 북유럽국가들은 이제 북극 철로 노선에 대하여 함께 논의하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함. 주요 노선으로는 핀란드의 콜라리(Kolari)와 노르웨이 트롬소(Tromso) 지방의 스키보트켄(Skibbotken)과 로바니에미(Rovaniemi) 그리고 노르웨이 Kirkenes를 연결하는 것임. 카르나 의원은 북극 철로와 발트 철로(Rail Baltica)는 현 정부 재임기간 동안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함. 총 프로젝트 비용은 100~160조 유로로 추정됨

 

2. EU 핵심 프로젝트로 미선정

 

 

 

3. 물동량 부족 평가로 보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