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yage_항해/Current_Voyage_현재 항해 동향

2025년 북극항로 항해

1. 2025년 북극항로 항해 예상(아르한겔스크 주지사 치불스키)

 - 아르한겔스크는 2025년 봄-여름 항해 시즌에 중국에서 최대 20척의 선박이 입항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아르한겔스크 주지사 알렉산더 치불스키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말했다.

"우리는 중국과 함께 컨테이너 노선을 출시했습니다. 첫 번째 선박 기항은 2023년 상하이-아르한겔스크였습니다. 작년에는 10척의 선박 기항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최대 20척의 선박 기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르한겔스크] 항구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화물 운송에 대한 새로운 전문성을 [숙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항구의 새로운 심해 구역 건설과 같은 전략적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것에 대한 전제 조건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TsybulskyRossiya 24 TV에서 말했습니다.

TsybulskyRosatom 국가 핵 에너지 기업이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파트너도 항구에 심해 구역을 건설하는 데 관심을 보였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NewNew Shipping Line20247월 북해로(NSR)를 따라 새로운 무역로인 Arctic Express No. 1을 출범시켜 중국의 주요 항구인 상하이와 닝보를 북해로(NSR)를 통해 아르한겔스크와 연결했습니다. 화물은 수도인 포모리에에 도착하자마자 철도를 통해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운송되었습니다. 2024년에는 멀티모달 회랑을 따라 20,000개 이상의 20피트 등가 단위(TEU) 컨테이너를 운송할 계획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는 2023년 가을에 2035년까지 아르한겔스크 교통 허브를 개발하기 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각료회의 명령에 따라 항구에 심해 지역을 만들고 새로운 터미널을 건설하는 것이 계획의 주요 목표로 언급되었습니다. 또한 터미널의 예상 용량이 2040년까지 연간 2,500만 톤이 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백해의 드비나만이 이 프로젝트의 위치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Capex3,270억 루블이어야 합니다.

스베르방크와 유로시브 지주회사는 2024년 여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경제포럼(SPIEF-2024)의 일환으로 아르한겔스크 지역에서 새로운 심해 터미널 건설 프로젝트를 시행하기 위한 공동 운영에 관한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