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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pping_항로/ASR_북극항로

북극항로 개요

1. 북극항로 : NSR, NWP, TSR

 

 

 

 

2. COSCO가 경험하고 제시하는 북극해항로의 장단점 

  • 장점

 - 시간 절약 :  

 - COSCO2013년부터 2021년까지 북극해를 통과한 56회 항해 통계에 따르면, 218.119.00해리가 감소했고 734일이 절약되었으며, 아시아와 유럽 간 항해당 평균 13일이 절약되었습니다.

- 수에즈 운하를 통한 기존 경로로 항해하는 것과 비교했습니다. 주요 수치는 베링(태평양 쪽)에서 키르케네스 항구까지 약 10일 동안 항해하는 것입니다.

- 이는 유럽 또는 아시아 측의 수취인이 국제 무역 상품을 10일 더 일찍 수령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특히 계절적 수요 상품과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재료에 유용합니다.

 

 - 비용 절감 :

- 에너지 절약 : Cosco56회 항해 통계에 따르면 19,784톤의 연료가 절약되었습니다. , 항해당 353톤의 연료가 절약되었으며 VLSFO 연료 가격이 톤당 630달러였을 때 항해당 222,000달러가 절약되었습니다.

- 선박 점유 시간 단축: EU와 아시아 간 한 항해의 경우 약 10일 단축되며, 선박은 다음 항해를 10일 일찍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배출감소 :

- 선박 항해 중 연료를 줄이면 탄소 배출이 절대적으로 감소합니다. Cosco의 북극해를 통한 56회 항해 통계에 따르면 탄소 배출량이 62718톤 감소했습니다. , 항해당 탄소 배출량이 1119톤 감소했습니다.

 

 - 해적 및 홍해 위기 회피

- 북극해를 통해 EU와 아시아를 항해하는 선박은 아덴만 해적 및 홍해 위기의 문제가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도전 과제

- 북극 북동 통로를 통한 항해 가능 기간은 제한적이며 연간 계절에 따라 MPP 선박과 PC 5 또는 PC 6 이하의 빙 등급을 가진 컨테이너 선박, 대부분 7월에서 10월까지 항해가 가능하며, 일년 내내 정기적인 항해는 아닙니다.

- 북극해에서 항해하려면 해빙 상황 및 추세, 기상 상황, 해수면의 안개 상황, 북극해에서 항해하는 선박과 해안의 감독 및 지원 사무소 또는 북극해에서 항해하는 선박을 연결하는 맑고 안정적인 통신망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통신 및 정보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현재 제공될 수 있지만 아직 선박 선장의 99% 만족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 북동 통로를 따라 있는 인프라는 미개발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구조 능력 및 지원 장치(선박 유지 관리, 응급 의료 서비스 등)는 선박 운행에 완벽하지 않습니다.

연료 유출과 같은 환경 사고 및 탄소 배출과 같은 사건도 도전 과제 중 하나입니다.

더 큰 문제 중 하나는 여러 적재 항구와 하역 항구에서 자주 화물을 적재하고 하역하는 MPP 선박 또는 컨테이너 선박의 현재 운송 서비스 모드입니다. 예를 들어 MPP 선박을 살펴보면, 오늘날 MPP 선박은 첫 번째 적재 항구에서 마지막 하역 항구까지 항해를 시작하며 태평양에서 대서양으로 또는 그 반대로 북극해를 거쳐 항해합니다. 한 항해에 5개의 선적물을 실어야 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2, 일본에서 2, 한국에서 1개와 같이 5개의 다른 적재 항구에서 화물을 적재하는 데 약 20일이 더 걸릴 수 있으며, 다른 하역 항구에서 화물을 하역하는 데는 계속해서 20일이 더 걸릴 것입니다. 예를 들어 노르웨이에서 1, 핀란드에서 1, 독일에서 1, 네덜란드에서 1, 벨기에에서 마지막으로 1개입니다. 여러 다른 국가에서 적재 및 하역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항해 시간은 적재 및 하역에 40일이 걸리고 북극해에서 항해하는 데 10일이 걸려 총 1회 항해에 약 50일이 걸립니다. 이는 수에즈 운하를 통한 기존 경로로 항해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선박 항해 시간의 70%~80%는 적재 및 하역을 위해 북극해에서 이루어집니다.

- 태평양과 대서양 사이를 10일 동안 북극해를 경유하여 더 짧은 운송 시간을 갖는 가장 큰 이점은 거의 압도당합니다. 또한 화물량 대신 선박 크기에 따른 항구 서비스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 하나의 적재 항구와 하나 또는 두 개의 하역 항구가 있는 북극해를 경유하는 항해는 위의 문제에 직면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벌크 화물선, 원유 탱커 및 LNG 운반선과 같은 경우입니다. 위의 과제는 주로 MPP선 및 컨테이너선과 관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