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stok Oil Project
1. 로스네프찌(Rosneft)사의 Vankor 유전의 석유 자원을 타이미르반도에서 선적 수출하려는 프로젝트
- 로스네프찌사의 Vankor유전에서 타이미르 반도의 카라해 방면 부흐타 세베르 항만까지 600km의 파이라인을 이요하여 운송하여 선적하여 북극해항로로 수송하는 프로젝트
- 기존 코지미노항을 거쳐 국동으로 수송하는 것에 비해 최대 2배 이상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보았음. 로스네프찌사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석유수출에 따르는 세금 혜택을 요구했었음. 이는 푸틴의 2024년 북극해항로 물동량 목표 8,000만톤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예상된 것에 따라 의도되었음.
- 이고르 세친(Igor Sechin회장과 푸틴의 면담에서 세제혜택 이외에도 파이프라인 건설에서의 규제 해소, 50년 동안의 조건 지속에 대한 보장을 언급했었음. Vankor유전은5억 배럴의 매장량을 가지고 있음.
- 파이프라인은 연간 2,500만톤의 운송 능력이 있을 것이라 보았음. 이 파이프라인은 Neftegazholding의 Payakha를 포함하며 이 유전은 120만톤의 원유를 공급할 수 있다고 보았음.
- 2022년에 건설 시작. 프로젝트 계획에는 Vankor 및 Payakha 유전을 포함하여 Taymyr 반도에서 2038년까지 12,000개의 생산 유정을 시추하는 것이 포함되어있음. 2023년 11월 Rosneft Oil은 프로젝트의 478마일 Vankor-Paykha-Bukhta Sever 송유관 중 124마일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음. 파이프라인이 완료되면 Bukhta Sever 항구에 있는 북극 석유 터미널로 석유를 공급하게 됨. 이 터미널은 최대 용량(약 230만 b/d)을 가동해서 러시아 최대 석유 터미널이 될 것임.

2. 터미널 건설
- Vostok Oil 터미널은 두 개의 선석, 335미터 해안선을 따른 준설 작업 포함.
- 2024년 270만 입방미터 준설 계획
- 도크는 가로 2.5미터의 대형 말뚝 400개 사용. 16대의 대형 리프트 크레인 투입. Sever bay 터미널에는 유조선 2척, 화물선 2척, 항만서비스 선박 수용이 가능한 1.3km의 항만시설이 포함됨
3. 내빙 화물선
- Arc6 유조선으로 건조중이며 즈베즈다조선소에서 건조중임.